저렴한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 추천, 축 선택 가능!
COX CK450 / CK420 비교 한달 사용 후기
사실 공식홈페이지에 엄청 자세하게 기능설명이 되어있지만 봐도 뭔소린지 모르겠다.
걍 키보드는 무선/유선, LED, 타입 이거 아님?ㅋㅋㅋㅋㅋ
키알못으로 걍 내느낌대로 후기 작성해본다.
이번에는 기계식 키보드 추천! COX 에서 만든 CK450!
기계식 키보드는 일단 대체적으로 비싼데 아무래도 출시한지 오래되다보니까 첨나왔을땐 헉소리 나더니 요즘은 많이 저렴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그중에서 내가 고른건 COX 에서 나온 CK450 (청축) 으로 골랐다.
청축, 갈축, 적축이 모두 선택가능하고 색상은 화이트 / 블랙이 있다.
화이트가 이쁘긴한데 아무래도 때 탈것같아서 전자기기는 역시 블랙이지.
내가 이걸 산이유는 이전에 무선키보드 사용하다가 작업시 반응속도가 느려서 유선키보드 하나 아무거나 사는김에 그냥 저렴하고 LED 들어오는거 사볼까하다가 3만원 초반대의 기계식 키보드가 저렴한 가격에 있길래 속는셈치고 COX CK420 "적축" 모델을 샀었다.
근데 1년 7개월 정도 사용하던 차에 "ㅑ" 키가 입력이 안될때가 종종 발생하는 고장이 생겨서 다시 하나 구입하려다가 고장나서 구입하는거지만 만족하고 사용해서 이번에도 COX를 사야겠다 마음먹었다.
CK420(적축)은 1년 7개월 정도 사용했고 CK450(청축)은 지금 3달정도 사용 중이다. CK420 은 LED가 약간 산티 나는 느낌으로 들어오긴했지만 누구 보여줄것도아니고 3만원대를 생각하면 상당히 만족하고 사용했다. 그래서 유선마우스도 COX로 세트로 구매했다. 마우스는 나중에 후기올림.
어쨌든 사실 똑같은거 다시 살려고했는데 검색해보니까 CK450이라고 숫자가 높은걸보니 다음 버전? 이겟거니하고 금액도 별로차이안나서 자세히 보지도 않고 그냥 구매했고, 기존 사용하던게 적축이다보니 기계식 느낌이 별로 안나서 이번엔 청축으로 구매해봤다.
사실 가격대가 CK420이나 450이나 비슷비슷하고 450으로 넘어오면서 뭔가 약간더 고급진 느낌이 나고 뒤에 뒤에 라이트까지 추가 됬기 때문에 두개가 고민이라면 걍 닥치고 CK450사면 될것같다.
후면 라이트, 컴퓨터 할때 어둡게 하고 사용하는편인데 키보드는 거의 쳐다볼일이 없다보니 사실 키보드에 LED 나오는게 무슨의미인가 싶지만 가끔 보면 이쁘다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단일색상도 여러가지로 변경되는데 못고르겠어서 걍 전부다나와라 무지개컬러!
내가 생각하는 COX CK450 장점
1. 뭐니뭐니해도 가성비! 저렴한가격.
뭐 글쓰면서 보니까 2~3만원때 기계식키보드가 제법있는거같긴한데 최저가는 아닐 수 있어도 일단 가격도 저렴한 축에 속하는건 확실하고 사용 만족감이 우수하다. 사람차는 있을수있겠지만.
2. 묵직한 무게 / 미끄럼방지
이게 별거 아닐 수도있는데 나는 만족스러운 이유중 하나다. 일단 저렴한 키보드들은 대부분 가볍다. 그래서 타건시 흔들리거나 밀리는 현상이 가끔 발생하면 좀 짜증난다. 묵직한 무게때문에 왠지 비싼 키보드 느낌도 나고 미끄럼 방지패드가 위아래로 다 붙어 있어서 일부로 밀어봐도 쉽게 밀리진 않는다.
저 높이 조절은 안쓰는게 손목에 좋다고한다. 이걸 알기전까지는 무조건 올리고 사용한 내자신 반성해본다.
키도 뭐 깍아서 만들어서 우수한 느낌을 준다는데 그거까진 사실 체감은 안되고 버튼이 각인되어있어서 스티커 식이나 인쇄식처럼 사용하다보면 사라지는 현상이 없다. 안보고 치니까 상관은 없는데 지워져 있으면 딱보면 거지같아 보이는건 어쩔 수없다.
CK420은 거의 2년 썼는데 위에 사진 봐도 하나도 지워지지 않았고 LED도 깨끗하게 잘들어온다.
3. 깔끔한 디자인
키보드랄께 사실 디자인이 큰차이가 없긴한데 나는 가장 중요하게 보는게 NUM 키 들어오는 저부분이다. 저부분이 괜히 뭐 꾸며놓으면 촌스럽기 그지없다. 유아틱해지기도하고 싸구려틱해지기도하는데 COX 제품들은 아주 심플하게 LED 점등으로 되어있어 세련되보인다.
또 키가 돌출되어 있는 타입, 검색해보니 비키스타일 이라고하는데 비키니스타일?인가 ㅋㅋㅋㅋ 여튼 이게 뭐 흘리거나 청소할때 상당히 용이하다. 깔끔해 보이는건 덤
포스팅 안하면 모를뻔했는데 앱코에서 나온 브랜드구나.. AS기간도 1년이나 있었네 ㅋㅋ 이가격에 AS는 사실 나는 기대도안했는데 개꿀인것 같다. 요즘 왠만한 제조사는 중국이라 중국에서 만든건 굳이 흠인가 싶다. 전자기기는 화웨이나 샤오미, DJI 등 회사들이 중국 전자기기의 이미지를 많이 올려놓은것 같다.
번외. 청축 / 갈축 / 적축 고민이라면?
"적축 = 조용&기계식 타건감 적음 /
청축 = 시끄러움&기계식 타건감 강함 /
갈축 = 반반 무마니"
기계식 사는김에 느낌 팍팍내려고 청축 샀는데 지금 포스팅하면서도 약간 피곤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핑 할일이 많으면 갈축이나 적축이 좋은것 같다. CK420 으로 적축을 사용했었는데 적축은 확실히 소음이 조용한 편인데, 그래도 기계식이라 멤브레인보단 시끄럽다. 하지만 확실히 타건감이 가벼워서 피로감이 적다.
따라서, 게임용이나 기계식 특유의 감성이 좋다면 청축을, 기계식 치고 조용한 소리와 가벼운 타건감으로 타이핑 할일이 많아 피로감을 줄이고 싶다면 적축을 뭔가 적당히 아무거나면 갈축 정도가 적당해보인다.
끗
2021.03.13 - [REview/제품] - 사무용 키보드 추천 로지텍 K120 가성비 좋은 저소음 유선 멤브레인 키보드
이왕 사실꺼면 링크로 들어가서 사시면 수수료를 내가 받을 수도 있슴니다.
돈 더드는거 아니니까 공유한 정보 수고비정도로.. ㅋㅋ
'REview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용 유튜브용 외장하드 추천 WD 1테라 4테라 사용 후기 및 용도별 용량 추천 (0) | 2021.03.27 |
---|---|
남자 가성비 좋은 샴푸 추천 쿠팡 브랜드 탐사 tamsaa 플로랄 퍼퓸 샴푸 후기 (0) | 2021.03.20 |
전자담배 아이코스 히츠 종류 후기 블루/그린/그린진 광고X (1) | 2021.03.18 |
사무용 키보드 추천 로지텍 K120 가성비 좋은 저소음 유선 멤브레인 키보드 내돈내산 사용후기 (0) | 2021.03.13 |
무소음 저소음 무선 블루투스 사무용 마우스 추천 로지텍 m590 사용 후기 (0) | 2021.03.06 |